상상력에는 한계가 없다
‘만약’이라는 단어가 얼마나 큰 상상력이 되는지 보여주는 마블의 애니메이션 <왓 이프…? 시즌2>가 공개됐다.
지난 22일 공개해 매일 1편식 추가 공개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왓 이프…? 시즌2>는 상상력은 한계가 없음을 보여준다.
탄탄한 스토리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이번 시즌은 또 한번 마블의 세계관을 확장하며 무한 상상 공간으로 데려간다.
거기에 마블의 원년 멤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캐릭터 등장까지, 영웅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망라해 먼저 볼 수 있는 재미가 쏠쏠하다.
매 에피소드는 독립된 이야기이자 기존 이야기에서 이어져 있는 독특한 구성으로 되어 있다.
한 에피소드만 봐도 충분히 이해가 되며 한 편의 완결된 작품이 된다.
하지만, 기존의 이야기를 알고 본다면 더 흥미진진하게 이야기에 빠져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어느 에피소드를 먼저 봐도, 각 에피소드를 한편씩 봐도 흐름이 끊기지 않는다.
또한 매 회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한다.
영화를 보면 주인공 위주로 이야기가 흘러간다면 애니메이션에서는 주변인도 에피소드의 주인공이 되어 기존에 알 수 없었던 흥미로운 이야기를 던진다.
각 캐릭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궁금증을 자아내 마블 세계관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을 공부하고 싶어 지게 하는 힘이 있다.
그러면서도 몇 명의 이야기가 아닌 모든 구성원이 다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준다.
애니메이션 <왓 이프…? 시즌2>는 공개 이후 매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하나씩 추가 공개되며 총 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왓 이프…? 시즌2>는 디즈니+에서 단독 공개된다.
/마이스타 박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