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방송/연예톱기사(우측)

코이카 웹드라마 온라인서 화제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코이카)이 제작한 웹드라마 <개발남녀>가 화제다.

당연히 코이카를 알리기 위해 만든 웹드라마지만, 대놓고 홍보하는 게 아닌 소개팅을 소재로 한 일반적인 웹드라마이기 때문이다.

공개한 두 편의 에피소드는 소개팅 상황에서 서로 다른 두 남녀의 시선을 각각 다룬 독특한 전개로 공개 약 일주일 만에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조회수 175만회, 노출수 288만회를 돌파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편의 에피소드를 ‘그 남자 시점’, ‘그 여자 시점’으로 나누어 공개해 같은 상황의 스토리를 각기 다른 관점으로 연출해 시청자로 하여금 두 남녀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며 내용에 더욱 몰입하고 공감하며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비결로 분석한다.

그렇다고 단순 재미 요소에만 그친 것은 아니다. 첫 번째 에피소드의 엔딩 장면 속 ‘혹시 코이카라고 아세요?’라는 대사와 함께 기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다음 에피소드의 에필로그에서 코이카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관 사업에 대한 소개까지 연결했다.

코이카 홍보실의 박다슬 홍보관은 “개발남녀에 대한 뜨거운 반응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코이카와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더 재밌고 신선하게 알릴 수 있도록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이스타 이경헌 기자

답글 남기기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