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 씨’ 김태리, 방탄소년단, 유재석 등 상 받는다
오는 24일 오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중문화예술시상식에서 베우 이순재와 방탄소년단(BTS) 등이 문화훈장을 수상할 예정이다.
또 김남주와 유재석, 심수봉 등은 대통령표창, 김숙, 손예진, 전현무 등은 국무총리표창을 받게 됐다.
이외에도 국카스텐과 김태리, 박나래, 레드벨벳 등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눈에 띄는 이는 양희은의 대표곡 ‘아침 이슬’을 만든 가수 김민기가 원로배우 이순재와 함께 은관 문화훈장을 받게 됐으며, <1박2일>에 출연하며 국민적 호감을 얻은 연기자 故김주혁이 국무총리표창을 받게 됐다는 점이다.
또 아이유의 ‘너랑 나’ ‘좋은 날’ ‘잔소리’를 비롯해 김건모, 이문세, 브라운아이드걸스, 써니힐, 피에스타, 이효리, 김종국, 쿨, 성시경 등의 노래를 작사를 한 김이나와 영화 <아가씨>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서 강한 인상을 남긴 신인 배우 김태리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받게 됐다.
이와 더불어 유명 음향감독인 故김벌래 씨가 대통령표창을, 얼마 전 평양에서 공연을 한 가수 강산에와 레드벨벳이 각각 국무총리표창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을 받게 된 것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문화훈장
은관=김민기(가수) 이순재(연기자) 故조동진(가수)
보관=김영옥(연기자) 김옥영(작가) 김정택(작곡가)
화관=방탄소년단 김석진, 민윤기, 정호석, 김남준, 박지민, 김태형, 전정국
◆대통령표창
김남주(연기자) 김동수(모델) 故김벌래(스태프) 심수봉(가수) 유재석(코미디언) 윤상(가수) 이경자(성우)
◆국무총리표창
강산에(가수) 강희선(성우) 김숙(코미디언) 故김주혁(연기자) 손예진(연기자) 이선균(연기자) 전현무(방송인) 최진희(가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
강대영(스태프) 국카스텐(가수) 김미경(스태프) 김이나(작사가) 김태리(연기자) 레드벨벳(가수) 박나래(코미디언) 이선(성우)
/마이스타 이경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