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추미스 소설 공모전’ 참여
CJ ENM이 스튜디오드래곤, 카카오페이지와 손잡고 <제4회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이하 추미스 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
‘추미스 소설 공모전’은 추리, 미스터리, 스릴러를 중심으로 코믹 미스터리 수사극, 로맨틱 스릴러 등 장르요소가 가미, 혹은 혼합된 복합 장르물을 아우르는 소설 공모전으로, 능력 있는 작가 발굴을 통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소비될 수 있는 장르문학 콘텐츠를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특히 국내 최고 영상 콘텐츠 기업인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당선작의 영상화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인, 기성 작가 구분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참가자는 4월 5일까지 카카오페이지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접수할 수 있다.
제4회 공모전부터 새롭게 합류한 스튜디오드래곤의 송진선 기획팀장은 “추미스 공모전은 장르라는 틀 안에서 다양한 감성과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창작자를 찾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며 “보다 역동적이고도 마음을 사로잡는 플롯과 스토리를 발견해 영상화로 만들고 싶다”라고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의미를 밝혔다.
당선작은 6월 8일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발표되며 총상금은 7,500만원 규모로, 장편 부문의 경우 대상 작품 (1편)에 3,000만원, 금상 (2편)에 각 1,000만원, 우수상 (2편)에 각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마이스타 이기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