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BTOB) 뮤직비디오 촬영지는 어디?
지난 10월 16일 비투비(BTOB)의 정규 2집 앨범 Brother Act.가 발매되고 타이틀인 ‘그리워하다’가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인 ‘그리워하다’는 가을에 맞는 발라드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호소력있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그리워하다’의 뮤직비디오는 가을 감성을 자극하며 그리움의 감정을 적막함과 아쉬움으로 잘 풀어내었다.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시화호 간척지는 이런 적막한 감성을 끌어내어 뮤직비디오를 더욱 애절한 감성에 젖게 만든다.
화성 시화호 남측 간척지에는 세계적 규모의 공룡알화석산지가 있고 주변에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뮤직비디오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을 실제로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적막하고, 평화로운 광경이 펼쳐지는 시화호 간척지는 언제 어떻게 사진을 찍어도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을 정도로 색다른 배경이 펼쳐진다.
공룡알화석산지는 1994년 완공된 시화방조제로 인해 바다였던 장소가 육지가 되면서 화석이 발견되었는데, 이는 약 1억년 전인 중생대 백악기 공룡들의 집단 서식지로 추정된다.
지금까지 9개 지점에서 30여개 알둥지와 200여개의 공룡알 화석이 발견되었으며, 갯벌 속에 묻혀 있을 공룡알까지 확인된다면 세계 최대 규묘의 공룡알 화석산지가 된다.
또한, 산조풀, 갈대 등의 서식 식물은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 보는 것 만으로도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다.
공룡알화석산지 방문자센터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 의미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 (월요일은 휴관)
/마이스타 박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