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보여줘
애니메이션 <극장판 리틀 슈퍼맨 샘샘>이 18일 개봉한다.
우주 영웅 학교 신입생 ‘샘샘’과 ‘메가’가 처음으로 괴물과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화성의 공주 메가는 부모님의 과보호와 메가의 장래에 대한 의견 대립으로 학교에도 다니지 못하고 친구도 없이 생활한다.
친구가 너무 갖고 싶었던 메가는 부모에게 거짓말을 하고 우주 영웅 학교에 몰래 입학한다.
세상 물정 모르고 자라 모든 것이 어설프다.
우주 영웅을 부모로 둔 샘샘은 모두의 기대와는 달리 아직 자신만의 초능력이 나타나지 않아 초조하다.
메가가 입학하고 메가의 학교 적응을 도와주는 대신 초능력 발현에 도움받기로 한다.
서로를 도와주기로 했지만 사실 메가는 초능력 발현을 도울 방법을 모른다.
메가는 자신의 거짓말을 숨기기 위해 자신의 아버지 ‘화통킹’의 지하 기지에 있는 발명품을 가져온다.
메가는 또 하나의 비밀이 있다. 아버지 화통킹이 사실은 우주 독재자인 것이다.
자신이 모두가 싫어하는 우주 독재자 화통킹의 딸이라는 것이 밝혀질까 봐 변장하고 친구들을 속인다.
어느 날, 비밀이 들통나고 곤란한 상황에 빠지지만 우울덩어리 괴물을 함께 퇴치하며 우정을 다진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리틀 슈퍼맨 샘샘>은 서로 다르지만 서로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려는 친구의 우정부터 서로 협동해 괴물을 물리치는 모습까지 훈훈한 모습으로 채워져 있다.
주인공인 샘샘과 메가는 좋은 환경에서 자랐지만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 샘샘은 유명한 우주 영웅의 자녀이지만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지 못해 속상해한다.
우주 영웅이라는 훌륭한 위치에 있으면서도 능력을 발견하지 못해 평범한 아들을 창피해하거나 실망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지지해주는 좋은 부모님이 있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자신은 자꾸만 초라해진다.
다급한 마음에 메가에게 도움을 받기로 한다.
메가는 풍부하고 좋은 환경에서 살지만 아버지가 우주 독재자라서 학교도 가지 못하고 친구도 사귀지 못한다.
좋은 머리로 꾀를 내 학교에 다니지만, 자신의 정체를 숨겨야 해 조마조마하다.
거기다 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생각이 앞서 샘샘에게 능력 발견을 도와주겠다는 또다른 거짓말을 하게 된다.
하지만, 샘샘은 메가가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에 실망도 하지만 결국 우정을 지켜 나간다.
메가도 처음에는 거짓말에서 시작했지만 진정으로 샘샘의 능력 발견을 위해 함께 노력해준다.
이렇듯 서로의 콤플렉스를 이겨내며 서로의 우정을 다져 나가는 훈훈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거기에, 메가가 우주 독재자 화통킹의 딸이라는 것이 밝혀져 학교 친구들과 사이가 틀어졌지만 다 함께 괴물을 물리치며 진정한 우정과 협동심이 무엇인지 일깨운다.
강한 색상을 사용했지만 채도를 낮춰 눈의 피로감을 줄였으며 다양한 색상들을 사용한 화면을 보여줘 시각적인 자극은 줄이고 색상 인지 발달에는 도움이 돼 아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것이다.
또한, 괴물도 우울하게 만드는 괴물 등이 출연해 정서적으로 피폐한 애니메이션과 거리가 멀어 안심하고 자녀와 함께 보기 좋다.
/마이스타 박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