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방송/연예톱기사(우측)

넷플릭스 ‘트렁크’ 글로벌 TOP10 3위

넷플릭스 TOP10 웹사이트 캡쳐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와 그 안에 놓인 두 남녀의 이상한 결혼 이야기를 그린 <트렁크>​가 공개 2주차 410만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TV (비영어) 부문 3위를 기록했다.

<트렁크>는 기간제 결혼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사랑과 구원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사랑이 사람을 변화시킨다’라는 보편적인 메시지를 녹여내며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김규태 감독의 과하지 않지만 과감한 콘셉트와 스타일을 구축하는 동시에 미장센과 사운드의 연출적인 디테일이 이런 결과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트렁크 스틸컷

마치 성에 갇힌 듯한 한정원(공유 분)의 공간에서 ‘샹들리에’는 가장 중요한 오브제 중 하나다.

이에 대해 김규태 감독은 “언뜻 화려해 보이지만 얽매고 억누르는 위압적인 느낌을 살리려고 했다. 한정원에게는 감시, 지배, 폭력 등의 트라우마를 상기시키기 때문에 그런 심리 상태를 반영해야 했다. 그래서 형태와 질감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라고 밝혔다.

또, 노인지(서현진 분)와 이서연(정윤하 분)의 ‘트렁크’에 대해서는 “인지에게 결혼은 가벼운 짐, 서연에게 결혼은 무거운 짐이었던 것 같다”라며 “트렁크는 디자인부터 제작 단계까지 여러 차례 시행착오를 겪었고 시간도 오래 걸렸다. 고가의 명품 브랜드 제품이라는 설정이 납득될 만한 모양과 패턴을 고심했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다”라고 전했다.

한국을 비롯해 브라질, 이집트, 홍콩, 인도, 싱가포르, 나이지리아, 아랍에미레이트 등 41개국 TOP10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트렁크>는 지금 바로 넷플릭에서 시청할 수 있다.

/마이스타 이경헌 기자

답글 남기기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