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 연예전문지 마이스타 입니다 기사 본문을 마우스로 드래그 후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방송/연예

CJ E&M 다이아 티비 월간 조회수 14억 돌파

다이아 TV 캡쳐

최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폐지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이는 CJ E&M의 다이아 티비(DIA TV)가 지난 5월말 기준 월간 조회수 14억회를 돌파했다.

크리에이터 수만 1,200에 달할 정도로 방대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대도서관(게임) ▲데이브(엔터테인먼트) ▲밴쯔(푸드) ▲씬님(뷰티) ▲원밀리언(뮤직) ▲토이몬스터(키즈) ▲허팝(키즈) 등 구독자 수 100만명 이상을 보유한 Top 크리에이터 7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 이들을 포함한 구독자 수 50만명 이상 파트너도 35개팀에 달한다.

또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에게 ▲전용 스튜디오 ▲동영상 제작 기법 ▲저작권 관리 ▲음원 ▲콘텐츠 유통 노하우 ▲다국어 자막 서비스 ▲광고 및 협찬 등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및 MCN 산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파트너 크리에이터 2,000팀,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1인 창작자의 비중도 현재 25%대에서 30%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CJ E&M 이성학 방송사업총괄은 “최근 다이아 티비 전체 조회수의 절반 가까이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나라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1인 크리에이터가 유망한 직업으로 자리매김해 취미로 시작한 콘텐츠 창작이 미래 산업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스타 이경헌 기자

답글 남기기

Click to listen highlighted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