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무리에 맞서는 용기
평화로운 피쉬타운에서 사는 모험가 돌고래 델피는 모험을 떠나 사라져버린 아버지를 찾기 위해 자신도 탐험을 한다.
어느 날 우연히 숨겨진 유적지에서 원하는 것으로 변신시켜주는 ‘매직아치’를 발견한다. 호시탐탐 피쉬타운을 노리는 곰치들은 매직아치의 존재를 알게 되자 매직아치를 이용해 피쉬타운을 차지하려 하고, 델피는 평소의 자신이 없던 모습을 던져버리고, 위험에 처한 피쉬타운을 구하기 위해 용기를 낸다.
애니메이션 <매직아치>는 소심한 성격의 돌고래 델피의 성장기로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다.
가뜩이나 소심한 델피는 아버지의 부재로 더욱 위축되어 있다. 좋아하는 친구에게 자신 있게 표현하지도 못하고, 다른 생물들의 눈치를 본다.
자존감이 바닥인 델피가 어떻게 용기를 얻게 되며, 그로 인해 어떤 변화가 있는지 유심히 보면 더욱 재미있다.
돌고래의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그려냈으며, 각종 해양 생물은 살아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잘 구현해냈다.
모든 캐릭터들이 각자만의 개성을 가져 생동감을 준다. 더불어, 아름다운 바다 속 풍경은 보는 내내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더운 여름, 푸른 물 속에 몸을 담그고 관람하는 느낌으로 청량감을 더한다. 결말은 누구나 유추할 수 있는 정도로 아쉬움이 남지만 아이들과 함께 보기는 좋다.
애니메이션 <매직아치>는 다음 달 1일 개봉한다.
/마이스타 박선영 기자